현재 페이지 위치




리더십교육
리더십교육의 필요성
리더십교육의 필요성
리더십교육의
필요성
필요성
-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인성과 역량을 갖춘 리더의 필요
- 개인, 기업, 사회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가치창조형 리더(인재)에 대한 요구가 증대
- 주요 대학들의 리더십 교육 강화
- 사회적 책임감을 가진 미래형 지성인(서울대), 이화인의 전문여성으로 사회진출(이화여대), 경쟁력있는 과학자, 공학도(Kaist), 차세대 글로벌 CEO(한양대) 등을 목적으로 리더십 교육 강화
아산리더십연구원의 리더 육성 방향
아산리더십연구원의
리더 육성 방향
리더 육성 방향
- 리더로서의 Mindset 형성
- 사회와 공존할 수 있는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스스로 역량을 발휘하고 긍정적 사고와 열정을 발현하여 자신과 조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리더의 육성
-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개발
- 이론적 학습이 아니라, 개인과 조직의 성공적인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
리더십은 모든 사람들이 학습할 수 있고, 수행할 수 있으며, 개발할 수 있는 태도와 기술의 집합체(Linden & Fertman(1990))
교육니즈 분석
아산리더십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환경적 요소로, 21c인재상, 국내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이슈를 검토하고, 내부적으로는 아산의 경영철학, 아산의 리더십을 검토하여 4가지 차원에서 리더십 모형을 수립

- 아산의 경영철학
- 끊임없이 자기를 혁신하는 사람
- 잠재능력을 발휘하여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
- 자기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발휘하는 사람
-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사람
- 아산의 카리스마 리더십
- 진취적이고 도전정신이 강한 사람
- 성실하고 기본에 충실한 사람
- 유연한 사고를 가진 사람
- 자기개발을 통해 성장하는 사람
- 21C 핵심 인재상
- 전략적 사고와 실행력을 발휘하는 사람
- 자발적으로 조직발전에 기여하는 사람
- 지속적 성장을 위해 자기계발하는 사람
- 국내기업 HRD 이슈
- 성과향상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 창의적 융합형 인재육성
- 핵심인재를 위한 경력개발
- 자기계발 교육 강화
리더십 개발 방향
아산리더십연구원이 개발하고자 하는 리더상으로 도전, 창의, 실행, 자기계발을 선정
리더육성 지향점
리더육성
지향점
지향점
사회와 공존, 발전을 추구하는 인간존중의 마음으로 스스로 도전과 창의적 발상을 실천하며 자기 계발하는 리더
리더상
도전
실행
창의
자기계발
Mindset
인간존중 / 긍정적 사고 / 신뢰와 신용 / 솔선수범

- 도전
- 뚜렷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는 리더
- 창의
- 창의적 사고를 통해 새로움을 추구하는 리더
- 실행
- 전략적 계획을 바탕으로 추진력을 발휘하는 리더
- 자기계발
- 전문성을 확보가힉 위해 끊임없이 스스로 자신의 역량을 계발하는 리더
리더십 교육체계
“도전, 창의, 실행, 자기계발”
사회와 공존, 발전을 추구하는 인간존중의 마음으로
스스로 도전과 창의적 발상을 실천하며 자기 계발하는 리더 육성
기업임직원과정 | 대학생과정 | 청소년과정 | ||
---|---|---|---|---|
팀원/팀장/임원 리더십 과정 성과관리 과정 (코칭과정) |
아산리더십캠프1 (자기주도 리더 과정) 아산리더십캠프2 (팀 리더 과정) |
자기 주도 리더십 과정 |